티스토리 뷰

그동안 열심히 개발해온 개인 앱을 앱스토어에 올릴 때가 되었다.

앱을 실 기기에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계정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무료로 테스트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다)

 

또한 대부분의 iOS 개발자를 채용할 시에 앱 스토어에 앱을 올려본 경험이 있는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나도 이러한 경험을 갖추기 위해서 개인 앱을 올려보고자 한다. 일단 이러한 모든 과정의 시작을 위해서는

개발자 프로그램을 등록해보자.

 

 

1. developer.apple.com 에 접속한다.

2. 오른쪽 상단 메뉴의 'account' 를 클릭한다.

3. apple ID 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중요 : 이 때, 계정에 이중 인증이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

4.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complete your purchase now' 라고 파랗게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한다.

   (아래의 화면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을 것 같다. 'purchase' 가 '구매' 이니 그것을 잘 확인하고 클릭하면 될 것 같다)

 

 

5. 다음 화면에서 'Purchase' 를 누른다..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 스샷은 생략한다.)

 

6. 이유는 모르겠지만 또 로그인하라고 한다. 뭐.. 일단 로그인 한다.

7. 그러면 다음과 같은 결제 페이지가 뜬다.

 

본인 같은 경우에는, 여기서 모든 필드를 채웠음에도 불구하고, '주문 검토' 를 누르면 넘어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삽질을 계속 해도 안되길래 문의해봤더니 '버그' 때문에 안된다고 하더라... 이래서 사람은 문의와 검색을 잘 활용 해야 한다고 느꼈다.

그래도 애플 본사에서 전화주셔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줘서 좋았다. (해결은 가능했지만 본인 사정상 그렇게 하지 못했다)

 

아무튼!! 오늘 해결되었다고 연락이 와서 이렇게 다시 진행을 하고 있다!!!!!!!!!!

아.. 언급을 안했는데 가격이 129,000원이다.

가격이 취준생 입장에서 다소 사악할수밖에 없으나 이번에 정부 청년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그걸로 결제를 하고자 한다.

(괜스레 앞으로 세금 납부를 더 성실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짱짱)

 

자, 드디어 마지막이다. 

결제를 진행하자!!!! 결제 페이지는 뭐... 그냥 쇼핑몰에서 결제 하듯이 작성하면 되므로,

스샷은 생략하고자 한다.

 

 

결제 완료되었다. 이제 멤버십 활성화를 기다려보도록 하자.

개발자 계정 활성화가 완료되면 본인 앱의 앱스토어 등록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하겠다.

 

사실 후기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지만 그냥 등록 이야기 정도로 봐주면 좋을 것 같다.

음.. 무료로 이용해오다가 멤버십을 등록하게 되니까 느낀 점은 이제 정말 뭔가 찐? 개발자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제 폰에 설치한 앱이 1주일 지나면 시작이 안되는 그런 X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는 다는 것이 너무 좋다.

그리고 정말 앱스토어에 내 앱을 올릴 수 있다는 것도 설레기도 하다. 뭔가 개발 의지에 부스트를 더해주는 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이러한 즐거운 기운이 앞으로도 쭉 이어질 수 있었으면 한다. 새로운 앱도 고민해보고 싶은 생각도 든다.

뭐 더 열심히 하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